본문 바로가기
행복여행 국내 카테고리

부산여행 부산볼거리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로 유명한 해동용궁사에 다녀왔습니다!송아저씨

by 즐거운송아저씨 2024. 5.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송 아저씨입니다~~예해~~

 

캬~~~이걸 이제야 올리다니 ㅋㅋㅋㅋ꽤 지났긴 한데 ㅋㅋㅋ

해동용궁사는 변한게 없어서 다행이긴 하네요 ㅇㅂㅇ~~

송아저씨는 약간 역사가 담긴 곳이나 멋진 건축물 대규모의 자연경관...!

이런 걸 너무 사랑하는 편이라... 여행을 가면 그런 곳을 하나씩 보고 옵니다 ㅋㅋㅋ

 

너무 멋지잖아요 그리고 시대가 지나가면서 변할 수밖에 없는 관광자원들이고

바래지기 전에 하나씩 다 보고 싶은 살짝의 욕망이 있습니다 ㅋㅋㅋㅋ

이번에 부산 갈일 있을 때도 제가 부산하면 처음 생각나는 곳...!해운대..??아니죠 또 뭐 있더라...

사실... 부산 잘 몰랐어요 ㅋㅋㅋㅋ하지만 딱 한군데 해동용궁사......♡

 

 

여기는 너무너무 가보고 싶었었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기분 좋게 다녀왔습니다 말보다 사진 보면서 같이 야기 하시죠오 기기~~

 

 

부산에 도착을 했습니다아~~~~예헤~~~

부산의 한자가 뭘까 하고 현지인한테 물어봤는데 모르더라고요 (당황...!)

왜 모르지???했다가 나중에 알고 보니 가마 부자 라는 한자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신기하네... 뭔가 바다에 관련된 한자일 줄 알았는데 아니어서 신기했어요 ㅋㅋㅋㅋㅋㅋ

 

점심으로는 돼지국밥~~부산이 맛이 다르다고 했는데

진짜 살짝 고기 향이 틀리긴 하더라고요 ᄏᄏᄏᄏ좀 더 찐~~~한 맛 ㅋㅋㅋ

먹고 조금 돌아다녀 보다가~~오늘의 메인 스테이지 해동용궁사로 향해줍니다!

 

용궁사는 부산 기장읍 쪽에 있는데요 바닷가에 있는 절이어서

버스 타고 쭉 들어갔어요~~오 부산 생각보다 버스 노선이 여기저기 잘 되어있더라고요 ㅇㅂㅇ!

 

제가 시골이 광양이라 거기 생각하고 있다가..

오 생각보다 돌아다니기 너무 편하네 도로도 잘 되어있고 ㅋㅋㅋ

놀랐어요 ㅋㅋㅋㅋ송아저씨는 인천 촌사람입니다 =ㅂ=ㅎㅎ

생각보다 쭉 해동용궁사 푯말을 따라서 쭉~~~들어가주면~~~

 

요런 용궁사 입구가 나옵니다 ㅇㅂㅇ~~~~

뭔가 시장 같은 느낌이어서 놀랐어요 ㅋㅋㅋ 관광지 들어가기전

약간 기념품 팔고 그리고 밥 먹고 그런 곳 ㅋㅋㅋㅋ 신기해 ㅋㅋㅋㅋㅋㅋ

생각해 보면 불국사도 이런 분위기기는 한데 산이라서 요런게 없는 거구나 했어요 ㅋㅋㅋ

 

 

요런 용궁사 입구가 나옵니다 ㅇㅂㅇ~~~~

뭔가 시장 같은 느낌이어서 놀랐어요 ㅋㅋㅋ 관광지 들어가기전

약간 기념품 팔고 그리고 밥 먹고 그런 곳 ㅋㅋㅋㅋ 신기해 ㅋㅋㅋㅋㅋㅋ

생각해 보면 불국사도 이런 분위기기는 한데 산이라서 요런게 없는 거구나 했어요 ㅋㅋㅋ

왕 ㅋㅋㅋ~~올라가는데 십이지신이 있어요 ㅇㅂㅇ~~

 

해동용궁사에 대한 설명도 나와있습니다

생각보다 역사가 오래된 절은 아니더라고요 1970년대 창건된 ㅇㅂㅇ~~

 

 

바다에 절을 만들게 된 이유가 뭘까 했는데 공민왕 때~있었던 절이었는데

임진왜란 때 병화로 소실되었다가 1974년도에 주지스님이 복원을 백일기도를 했는데

꿈에 흰옷을 입은 관세음보살이 용을 타고 승천하는 것을 보았다 하여 절의 이름을 해동용궁사..!

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와 ㅋㅋㅋㅋ뭔가 로마의 천사의 성이 생각나고 그랬네요 ㅋㅋㅋ

 

 

소원이 이루어지는 절 해동용궁사는 입구가 갈라지는데요

저는 해동용궁사 전경이 보이는 왼쪽으로 이동해 줬어요 와....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무진장 많았어요 인산인해... 즈아 가자~~~~~~~~~~~~~

즈아 가자~~~~~~~~~~~~~

 

저기는 이따 가야지 하고 일단

다른 불상이 있는 바닷가로 가줬습니다

 

와아..........날도 너무 좋구 너무너무 이쁘다 아아 아~~~

자칭이긴 하지만 한국에서 제일 예쁜 절이라고 간판에 걸어둘만하네요 ㅋㅋㅋㅋ

와 바다를 바라보는 절.... 너무 아름다워.......ㅠㅜㅠㅜㅠㅜ

 

바다도 너무너무 이쁘더라구요 오시...왼쪽에 뭔가 했더니 잠자리네요 ㅋㅋㅋ

어우 사진 보다가 소름 돋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앞에 길을 쭉 따라가줍니다 ㅋㅋㅋ뭔가 소원기원하는 저 팻말이

주렁주렁 달려있어요 ㅋㅋㅋ귀여워라 ㅋㅋㅋㅋㅋ

 

와 ㅋㅋㅋㅋㅋㅋㅋ날씨가 한칼 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햐~~~너무 멋지다 ㅋㅋㅋ

한국 절은 참 고요한 느낌으로 이쁘게 지어서 은은하게 화려합니다ㅋㅋㅋ

 

이동하는 길에도 중간중간 불상이 많았어요 ㅋㅋㅋㅋㅋ

아직 100년도 안된 절이어서 정말 신식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오호 이제 사람 좀 빠졌다 ㅇㅂㅇ~~~~

자 메인인 절로 이동해 줍니다 ㅋㅋㅋㅋ아 바다 구경하느라고 ㅋㅋㅋㅋ

옆에 조금 오래 있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 음.......!인정 ㅋㅋㅋㅋㅋ

여태까지 본 곳 중에 가장 아름답다...! ㅋㅋㅋㅋ

 

전체적으로 주말이라 관광객들이 엄청 많았어요

외국인들도 많아서 놀랐습니다 ㅋㅋㅋㅋ

 

절에 지하가 있길래 내려가보니 ㅇㅂㅇ 호옹....

물이 있는데 약수인가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바다니까 아니겠지...

와 근데 여기에 그 주지스님이 꾸셨던 꿈이 그림으로 그려진 게

전시되어 있더라고요 와 정말 용을 타고 승천하시는 관세음보살님....! 와 ㅋㅋㅋㅋㅋ

 

 관광지여서 안에 카페도 있는 게 제일 신기했습니다~~

소원 라테가 뭘까.... 특별한 맛이려나 아니면 뭐 소금 맛...??했는데

 

음.........

 

소원... 라테..... 아니.... 알았는데 알았지만.... 뭔가....기대했었나....???

그냥 라떼맛입니다 저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원라떼 먹고 조금 쉬었다가 사찰 구경을 더해줍니다~~

소원이 이루어지는 절로 유명해서 기도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ㅇㅂㅇ

 

위로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 관세 음대 불상이 있다고 해서

한번 올라가봤어요 ㅇㅂㅇ~~호오 ㅋㅋㅋ

 

와아 ㅋㅋㅋㅋㅋ정교해 ㅇㅁㅇ......!

지금 보면서 느끼는 건데 한국 불상은 다 볼이 오동통한 게 특징이네요

태국이랑 말레이시아에서는 마른불상도 많이 봤는데 나라마다 틀린가 봐요 이런 특징이 보이면 신기해요 ㅋㅋ

 

슬슬~~돌아가 줍니다 ㅋㅋㅋㅋ1~2시간 정도 너무 재미나게 봤었네요 ㅋㅋㅋ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 ㅋㅋㅋㅋ좋아....♡

혹시 부산 여행 가실 분들이 있으시다면 기장에서 여기 해동용궁사 들러보시는 건 어떨까요

 

바로 옆에 부산 롯데월드도 있구 루지도 있어서 ㅋㅋㅋㅋㅋㅋㅋ

거기 들렀다가 들르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ㅋㅋㅋ부산에 롯데월드 생겼다는 말은

들었는데 ㅇㅂㅇ~~여기쪽에 있는지는 몰랐었네요 ㅋㅋㅋㅋㅋ

 

 

가정의달 5월이 마무리가 되어가네요~~해가 길어지는 게 보입니다 ㅋㅋㅋㅋㅋ

잇님들 오늘도 여유로운 하루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애정 해요! ♡♡

​​마무리로 지도 첨부해 드리고 마치겠습니다~~오늘도 즐거운 송 아저씨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