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여행 국내 카테고리

정선놀거리 정선여행 정선 볼거리 추천 화암동굴을 보고왔습니다!송아저씨 티스토리

by 즐거운송아저씨 2024. 5.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송 아저씨입니다 예ㅔㅔㅔ~~~

와아 정말 오랜만에 핸드폰으로 포스팅을 쓰고 있는데요

저는 보통 피씨로 쓰는편이라 어색하긴 합니다

이거 쓰다가 날라가서 다시쓰는거에요 =ㅂ=....이앀ㅋㅋㅋㅋㅋ

오늘은 오래간만에 밀린 제 포스팅을 하나 가지고 왔는데요 티스토리 쪽도 올리기는 하나

역시 아쉬워서 여기는 우리 잇님들도 알려드리려고 가지고 왔습니다🥰🥰🥰

쫘! 그럼 사진 보면서 같이 야기하실까요 오 기기~~~

여행을 다녀오면 그 지역에 관광지를

하나 둘 보고 오는 계획을 잡는데요 ㅇㅂㅇ

이번에는 바로 대규모 천연동굴이 있다고 해서

기대하고 간 곳입니다

바로 화암 동굴인데요 ~~제가 종유석이나

석순 약간 어릴 적 동굴에서 살아남기 너무 재미나게 봐서 ㅋㅋㅋㅋ 그거 보고 싶다!

했는데 어머 세상에 정선에는 동굴이 5개 넘게 있다고 해서 놀랐어요 ㅋㅋㅋㅋ그중에

가장 오래 오픈하는 화암 동굴을 골랐습니다 ㅋㅋ

입장료는

성인 7000원

중고등학생 6500원

일반 어린이 4000원

이더라고요 단체로 오면 더 할인해 주는 듯

했습니다! 그리고 화암 동굴은 입구가 산 쪽에 있어서 직접 걸어서 올라가거나 아니면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갈 수가 있는데요~~

모노레일은

성인 3000원

중고등학생 2000원

어린이 1500원

이었습니다~~가격대가 비싸지 않고

마침 비도 와서 모노레일 타자하고 결정했네요 ㅋㅋㅋㅋ

와.... 아니 생각보다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아서 놀랐어요 ㅋㅋㅋㅋ

송 아저씨는 저밖에 없을 줄 알았답니다 ㅇㅂㅇ

모노레일도 정해진 시간이 있어서

시간이 되면 안내방송을 하고 출발합니다😊

호옹 ㅋㅋㅋ 생각보다 재밌었어요

올라가면서 화암 동굴에 대한 설명도 나오고ㅋㅋㅋㅋ가보자구우 ㅋㅋㅋ하는 기분 ㅋㅋ

모노레일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화암동굴 입구가 보입니다

동굴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코스더라고요

생각보다 안쪽에 계단이 많아서

미리 알고 가시길 바랍니다 천천히 내려가야 해요

자아 들어가 봅시당 ㅋㅋㅋㅋ

입구부터는 안내하는 사람은 없고

그냥 자유롭게 들어가서 구경하는 거였어요 ㅋㅋ

 

지나가면서 설명이 나오기도 하고

보이는 마네킹이 움직이기도 하면서~~

생각보다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일제강점기

강제로 일하는 조선의 선조들을 보면서

아... 이랬었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이거는 광명동굴이랑 비슷했네요 ㅎㅎ

군데군데 금맥을 볼 수 있는 돋보기가 있어서

구경해 주는데 진짜 금이 반짝거려서 와..

아직도 금이 나오는 금광이구나 아.. 음ㅇ..!

하면서 되게 신기해했습니다 ㅋㅋㅋ

광부들이 어떻게 일했는지

그 당시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세트장도 있어서

뭔가 같이 일하는 기분이 되었어요 신기하면서도

그 당시에는 먼지가 많았겠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대단해.... 정말....!

일제강점기 전부터도 금광이었으니 순간.. 아니 금맥이라는 걸

그땐 어떤 방법으로 찾았을까 궁금해지기도 하더라고요 ㅋㅋㅋ

이제 쭈욱 내려가는 코스입니다

어른은 괜찮은데 키가 작은 어린 친구들은

천천히 내려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차근차근 내려갔답니다 생각보다 길어서

 
 
 
 
 
 

내려가면서도 이것저것 볼 수 있게 정말

잘 꾸며 놨더라고요 ㅋㅋㅋㅋㅋ

금광이라고 도깨비들이 광산 관리하는 것도

꾸며도고 이래저래 볼게 많았어요 ㅋㅋ

동굴 안쪽에 이렇게 크게 홀로그램

해놓은 곳도 있구 전시회가 따로 없더라고요 이뻐어어🥰🥰🥰🥰🥰

귀여운앨리스도 보구😊😊😊

 
 

가품이긴 했지만 다양한 우리나라

타국 금 공예품들도 보고🥰

코스가 길어서 구경하면서 내려오기도 좋구

역사 공부도 되고 좋더라고요

그리고 대망에 마지막 코스

천연 종유동굴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 정말 너무너무 기대했어서 천연동굴 저

처음 와봤거든요 규모가 엄청나다고 해서 기대기대....!!! 천연동굴 만세만세

 
 
 
 
 
 

와..... 여기가 진짜 엄청 넓고 종유석 석순

그리고 다양한 동굴 생성물도 많아서

진짜 와우와.... 하면서 봤어요 ....와....

넘무 멋있다아ㅏㅏㅏㅏ.....♡♡♡♡♡♡

진짜 규모랑 다양한 볼거리가 합쳐져서

너무 장관이더라고요.... 세상 멋져 ㅜㅠㅠㅠㅠ

아 진짜 사진 많이 찍구 우와우와 하면서 왔네요

다 보고 나갈 때 계단을 아래로 많이 타서 그런지

다리에 살짝 긴장감이 있었어요 ㅋㅋㅋ

운동 잘했당 히힛 ㅋㅋㅋㅋㅋㅋㅋㅋ

정선에서 여행지로 가볼 만한 곳 찾아보신다면 다양한 체험할 수 있는 화암동굴

잇님들도 언제 한번 다녀와보시는 건 어떨까요~~^^! 너무 재밌어서 강추 드립니다

천연동굴 짱짱이에요 ㅋㅋㅋㅋㅋ

잇님들 오늘도 여유로운 하루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애정 해요! ♡♡

 

마무리로 지도 첨부해 드리고 마치겠습니다~~오늘도 즐거운 송 아저씨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오~~~~~><!!!얀뇽~~~

아 여기 입장시간 16시까지라서

그전에는 도착하셔야 합니다😊

송아저씨 song_guy1234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ong_guy1234/

 

728x90
반응형